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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백 2.8초, 4억 원 가격 자랑하는 슈퍼카가 국내에 진출했다

권혁재 에디터

720S의 후속 모델, 750S 국내에서 첫 공개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13일 한강 세빛섬에서 맥라렌 750S를 공개했다. 기존의 720S를 잇는 모델로 일반 대중이 구매할 수 있는 맥라렌 모델 중에서 가장 높은 성능을 낸다.

13일 한강 세빛섬에서 맥라렌 750S의 출시 행사가 있었다. 사진 속 모델은 스파이더 / 맥라렌 서울

4.0ℓ V8 트윈 터보 엔진과 7단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750마력, 최대 토크는 800Nm(단순 변환시 81.6kg.m)를 낸다. 이는 얼마 전 공개한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P1의 737마력, 720Nm보다 더 높은 수치다.

750S는 일반 쿠페형 모델과 천장을 열 수 있는 스파이더 모델로 출시한다. 두 모델 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2.8초만에 도달하며 시속 200km까지는 쿠페 기준 7.2초, 스파이더 기준 7.3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두 모델의 최고 속도는 332km/h.

750S 스파이더. 도어는 걸윙 타입이 적용됐다. / 맥라렌 서울

750S는 전작인 720S를 세세하게 분석해서 경량화와 공력 성능에 더욱 집중했다. 맥라렌 역사상 가장 가벼웠던 720S(건조 중량 1283kg)에서 6kg 가량 더 줄인 1277kg의 건조 중량을 가지고 있다. 비결은 탄소 섬유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이었다. 시트와 리어 윙, 단조 휠 등에서 적극적으로 무게를 줄여서 동급 경쟁 모델 대비 193kg이 더 가볍다.

천장을 열 수 있는 스파이더의 무게 역시 쿠페와 비교해 49kg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쿠페에 적용된 섀시 ‘모노케이지II’를 스파이더 모델에 최적화한 구조를 선택했기 때문이다. 하드톱 프레임과 패널까지 카본을 사용해 강성 확보를 위한 추가 보강작업이 불필요 했고, 롤 오버 프로텍션 시스템과 후방의 상부구조까지 동일한 소재를 사용해 전체적인 무게를 감량했다. 그 결과 시속 50km 이내에서 11초만에 지붕을 여닫을 수 있다. 반면 쿠페 모델에는 투명한 유리로 덮인 C필러와 B필러를 후방에 배치한 설계로 상당히 넓은 시야와 뛰어난 공간감을 확보했다.

750S 스파이더(위)와 750S 쿠페(아래) / 맥라렌

서스펜션은 프로액티브 섀시 컨트롤III이라 불리는 유압식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서킷에서 더 높은 롤 강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밀한 차량 제어와 안정적인 코너링을 만든다. 더불어 720S 대비 전륜은 소폭 부드럽게, 후륜은 소폭 단단하게 세팅해서 탑승자의 승차감까지 생각했다.

맥라렌 P1에서 영감을 받아 새로운 배기 시스템을 장착해서 슈퍼카라면 마땅히 지녀야 할 고유의 감성 역시 챙겼다. 이외에도 750S에 첫 선을 보이는 기능이 있다. 맥라렌 컨트롤 컨처(McLaren Control Launcher)는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파워트레인, 주행 모드 등을 저장하면 시동을 켜자마자 해당 모드가 적용되어 바로 운전자 취향에 맞는 주행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미러링과 애플 카플레이 등은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샬롯 딕슨(Charlotte Dickson)맥라렌 아시아 태평양 총괄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맥라렌 서울

이 날 행사를 위해 한국을 찾은 샬롯 딕슨(Charlotte Dickson)맥라렌 아시아 태평양 총괄은 “750S는 슈퍼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완전히 새로운 모델”이라며 “경량화와 기술 혁신의 가치로 집약된다”고 밝혔다. 맥라렌 서울의 이태홍 대표는 “750S는 맥라렌 고객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모델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넓혀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맥라렌 750S의 국내 출고가는 4억 원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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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혁재 에디터
mobomtaxi@carandm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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