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일렉트로비트와 NXP 반도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위한 S32G3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지원 협력

김상균 에디터

• 일렉트로비트의 오토사(AUTOSAR) 및 리눅스 소프트웨어가 NXPS32G3 시리즈 프로세서 지원

• 강력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조합으로 개발 시간 및 비용 크게 절감하고 차세대 차량의 시장 출시 기간 단축

• 주요 OEM에서 일렉트로비트 소프트웨어와 NXPS32G3를 통합한 양산 차량 프로젝트 순항 중

일렉트로비트가 최신 오토사(AUTOSAR) 표준 기반의 자동차 전자 제어 장치(ECU)를 개발하고 NXP® 반도체의 새로운 S32G3 차량 네트워크 프로세서에 대한 리눅스 솔루션을 지원하는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발표했다. S32G3 시리즈 프로세서는 성공적인S32G2 시리즈 프로세서와 패키지 핀아웃 및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처리, 메모리 및 네트워킹 기능을 두 배 이상 향상시킨다. 자동차 제조사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위한 통합 도메인 및 영역 아키텍처로 전환함에 따라 NXP S32G3 하드웨어와 일렉트로비트의 EB 트레소스(EB tresos) 및 EB 코르보스(EB corbos) 소프트웨어의 강력한 조합은 이러한 복잡한 아키텍처의 개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하여 생산 차량의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시킨다.

NXP의 차량 제어 및 네트워킹 솔루션 부문 글로벌 마케팅 이사인 브라이언 칼슨(Brian Carlson)은 “NXP는 S32G3의 안전한 고성능 차량 네트워크 프로세서 지원을 위해 일렉트로비트와 오랜 협력을 지속하게 되어 기쁘다”며, “NXP의 S32G3 프로세서와 일렉트로비트의 EB 트레소스 및 EB 코르보스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차세대 아키텍처에서 중앙 차량 컴퓨터 및 안전 프로세서를 위한 고급 기능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는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해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NXP S32G3 차량 네트워크 프로세서는 영역 기반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의 중앙 차량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이전 세대 프로세서와 동일한 확장성 및 핀아웃으로 AD/ADA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ASIL D 안전 처리를 제공한다.

일렉트로비트 제품 및 전략 관리 책임자 겸 부사장 마이클 로버트슨(Michael Robertson)은 “새로운 NXP S32G3가 차세대 아키텍처에 이상적이며, 광범위한 오토사 호환 소프트웨어 제품군과 우분투 기반의 새로운 EB 코르보스 리눅스 (EB corbos Linux)로 기능을 확장하게 되어 기쁘다” 면서 “양사가 함께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에 필요한 복잡한 시스템을 더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NXP S32G3을 지원하는 일렉트로비트의 소프트웨어 모듈은 다음과 같다.

• EB 트레소스 오토코어(EB tresos AutoCore) – 애플리케이션이 S32G3 하드웨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자동차 ECU용 클래식 오토사(Classic AUTOSAR) 호환 기본 소프트웨어(BSW)의 선도적인 구현

•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OS(EB tresos AutoCore OS – 오토사 표준 및 모든 확장 클래스(Scalability Class)를 구현하는 임베디드, 멀티코어, 실시간 운영 체제

• EB 트레소스 세이프티(EB tresos Safety) – ISO 26262 표준과 최고 수준의 자동차 안전 무결성 수준인 ASIL D에 따라 개발되고 통합된 ECU 소프트웨어

• EB 트레소스 세이프티 OS(EB tresos Safety OS) – 혼합 ASIL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강력한 안전 기능과 오토사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유연성을 결합한 안전한 실행 환경

• EB 코르보스 어댑티브코어(EB corbos AdaptiveCore) – 안전한 고성능 컨트롤러를 위한 소프트웨어 기반, 유연하고 확장성이 있으며 자동차 산업의 변화하는 규제에 대한 적응 뿐 아니라 업계의 새로운 AUTOSAR Adaptive Platform에 따라 전체적인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제공

• 우분투 기반의 EB 코르보스 리눅스(EB corbos Linux) – 고성능 컴퓨팅에 최적화된 오픈 소스 운영 체제

author-img
김상균 에디터
carandmore_partner@carandmore.co.kr

댓글0

300

댓글0

[이슈] 랭킹 뉴스

  • 4년만의 신차로 반등할 일만 남았는데... 르노코리아 갑작스런 남혐 논란
  • 차를 수시로 바꾸던 연예대상 수상자... 결국 엔카 모델 됐다
  • 서울의 불 끄던 소방차, 몽골 가서 임무 이어 나간다
  • 부산모빌리티쇼 주요 라인업 공개... 이거는 꼭 보셔야 합니다!
  • 고령 운전자일수록 사고 치사율 높아... 면허 반납 인센티브 확대 주장
  • 주행 중이던 520d에서 또 화재... 올해에만 벌써 세 번째

[이슈] 공감 뉴스

  • '수입차 판매 1위' 자랑하던 BMW코리아, 기부금은 0.02%로 드러나
  • "대체불가" 선거철마다 유명세 타는 '이 자동차'의 정체
  • '눈물의여왕' 재벌 김지원이 선택한 럭셔리 끝판왕 '자동차'의 정체
  • "영원히 기억할게!" 오늘 떠난 푸바오, 1억원대 '이것'까지 동원됐다
  • "75억 현금으로 냈어요" 블랙핑크 리사, 무려 '이런 차' 탑니다
  • "실화야?" 좌측 확인하고 차선 변경까지… 사람보다 낫다는 '이것'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부산 뒤집어 놓은 ‘기안84’ 부가티.. 현장 기자들 난리 났습니다
    부산 뒤집어 놓은 ‘기안84’ 부가티.. 현장 기자들 난리 났습니다
  • 쏘렌토? 이젠 필요 없다.. 르노 오로라 1, 패밀리카 끝판왕인 이유
    쏘렌토? 이젠 필요 없다.. 르노 오로라 1, 패밀리카 끝판왕인 이유
  • 국산차 수준 실화야? 제네시스 G80, 무려 ‘이 모델’ 까지 최초 공개
    국산차 수준 실화야? 제네시스 G80, 무려 ‘이 모델’ 까지 최초 공개
  • “무식한 거 인증했죠?” 현직 택시 기사가 밝힌 깜빡이 안 켜는 이유
    “무식한 거 인증했죠?” 현직 택시 기사가 밝힌 깜빡이 안 켜는 이유
  • “포터 아재랑 동급?” 제네시스 차주들, ‘이것’에 분노 폭팔한 상황
    “포터 아재랑 동급?” 제네시스 차주들, ‘이것’에 분노 폭팔한 상황
  • 르노 오로라 1 ‘그랑 콜레오스’… 토레스와 비교하니 이런 결과가?
    르노 오로라 1 ‘그랑 콜레오스’… 토레스와 비교하니 이런 결과가?
  • 풀옵션 ‘6천만 원’ 그랜저.. 그 돈이면 산다는 수입차 3종은요?
    풀옵션 ‘6천만 원’ 그랜저.. 그 돈이면 산다는 수입차 3종은요?
  • “벤츠 제대로 압살” BMW 신형 쿠페, 미친 성능에 카푸어들 환장
    “벤츠 제대로 압살” BMW 신형 쿠페, 미친 성능에 카푸어들 환장
  • 기존 차주들 ‘멘붕’.. 캐스퍼 전기차, 일반 모델과 차이가 이 정도?
    기존 차주들 ‘멘붕’.. 캐스퍼 전기차, 일반 모델과 차이가 이 정도?
  • “이게 국산차라고?” 기자를 탄성 터져버린 제네시스 슈퍼카 실물
    “이게 국산차라고?” 기자를 탄성 터져버린 제네시스 슈퍼카 실물
  • 모르는 사람 많네.. 논란의 ‘주유소 깜빡이’ 그냥 이게 정답입니다
    모르는 사람 많네.. 논란의 ‘주유소 깜빡이’ 그냥 이게 정답입니다
  • “살 놈은 사더라” 욕 X지게 먹는 테슬라, 그래도 잘 팔리는 이유
    “살 놈은 사더라” 욕 X지게 먹는 테슬라, 그래도 잘 팔리는 이유

[이슈] 인기 뉴스

  • 4년만의 신차로 반등할 일만 남았는데... 르노코리아 갑작스런 남혐 논란
  • 차를 수시로 바꾸던 연예대상 수상자... 결국 엔카 모델 됐다
  • 서울의 불 끄던 소방차, 몽골 가서 임무 이어 나간다
  • 부산모빌리티쇼 주요 라인업 공개... 이거는 꼭 보셔야 합니다!
  • 고령 운전자일수록 사고 치사율 높아... 면허 반납 인센티브 확대 주장
  • 주행 중이던 520d에서 또 화재... 올해에만 벌써 세 번째

[이슈] 추천 뉴스

  • '수입차 판매 1위' 자랑하던 BMW코리아, 기부금은 0.02%로 드러나
  • "대체불가" 선거철마다 유명세 타는 '이 자동차'의 정체
  • '눈물의여왕' 재벌 김지원이 선택한 럭셔리 끝판왕 '자동차'의 정체
  • "영원히 기억할게!" 오늘 떠난 푸바오, 1억원대 '이것'까지 동원됐다
  • "75억 현금으로 냈어요" 블랙핑크 리사, 무려 '이런 차' 탑니다
  • "실화야?" 좌측 확인하고 차선 변경까지… 사람보다 낫다는 '이것'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부산 뒤집어 놓은 ‘기안84’ 부가티.. 현장 기자들 난리 났습니다
    부산 뒤집어 놓은 ‘기안84’ 부가티.. 현장 기자들 난리 났습니다
  • 쏘렌토? 이젠 필요 없다.. 르노 오로라 1, 패밀리카 끝판왕인 이유
    쏘렌토? 이젠 필요 없다.. 르노 오로라 1, 패밀리카 끝판왕인 이유
  • 국산차 수준 실화야? 제네시스 G80, 무려 ‘이 모델’ 까지 최초 공개
    국산차 수준 실화야? 제네시스 G80, 무려 ‘이 모델’ 까지 최초 공개
  • “무식한 거 인증했죠?” 현직 택시 기사가 밝힌 깜빡이 안 켜는 이유
    “무식한 거 인증했죠?” 현직 택시 기사가 밝힌 깜빡이 안 켜는 이유
  • “포터 아재랑 동급?” 제네시스 차주들, ‘이것’에 분노 폭팔한 상황
    “포터 아재랑 동급?” 제네시스 차주들, ‘이것’에 분노 폭팔한 상황
  • 르노 오로라 1 ‘그랑 콜레오스’… 토레스와 비교하니 이런 결과가?
    르노 오로라 1 ‘그랑 콜레오스’… 토레스와 비교하니 이런 결과가?
  • 풀옵션 ‘6천만 원’ 그랜저.. 그 돈이면 산다는 수입차 3종은요?
    풀옵션 ‘6천만 원’ 그랜저.. 그 돈이면 산다는 수입차 3종은요?
  • “벤츠 제대로 압살” BMW 신형 쿠페, 미친 성능에 카푸어들 환장
    “벤츠 제대로 압살” BMW 신형 쿠페, 미친 성능에 카푸어들 환장
  • 기존 차주들 ‘멘붕’.. 캐스퍼 전기차, 일반 모델과 차이가 이 정도?
    기존 차주들 ‘멘붕’.. 캐스퍼 전기차, 일반 모델과 차이가 이 정도?
  • “이게 국산차라고?” 기자를 탄성 터져버린 제네시스 슈퍼카 실물
    “이게 국산차라고?” 기자를 탄성 터져버린 제네시스 슈퍼카 실물
  • 모르는 사람 많네.. 논란의 ‘주유소 깜빡이’ 그냥 이게 정답입니다
    모르는 사람 많네.. 논란의 ‘주유소 깜빡이’ 그냥 이게 정답입니다
  • “살 놈은 사더라” 욕 X지게 먹는 테슬라, 그래도 잘 팔리는 이유
    “살 놈은 사더라” 욕 X지게 먹는 테슬라, 그래도 잘 팔리는 이유

공유하기